(뒷 면) | |
⑱ 주 요 경력 | |
연 월 일 |
이력 사 항 |
1981. 10 ~1996.03. |
(주) 고려개발 |
1996. 03~2009 .01. |
(주) GS건설 |
⑲ 과거 포상기록(훈장·포장·표창별로 기록) | |
수여일자(연 월 일) |
포상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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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적 내 용 | |
A 현장에서의 기술력 축적 건설인 으로 28년의 기간 동안에 다양한 건설현장을 경험하였다. 국내 현장뿐만 아니라 해외 현장에서 10년간 생활을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력을 축척하였고 공종으로는 도로, 지하철, 단지개발 플랜트 공사 외에 환경관련 프로젝트까지 참여하였다.
1.해외 건설현장에 참여 1)사우디 고속도로공사 현장 기간: 1981. 09. - 1983. 12. 공종: 도로/교량 담당 업무: 교량담당 기사 사우디아라비아의 담맘에서 코바 구간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현장에서 처음으로 토목기사 생활을 시작하였다.
2)방글라데시 발전소 현장 기간: 1985. 06. - 1989. 09 공종: 플랜트/발전 담당 업무: 공무 대리 방글라데시 중부에 위치한 아쉬간지에 총 450MW의 시설용량을 가진 가스터빈 발전소를 건설하는 현장에서 공무업무에 참여하였다. 공사의 착공에서 준공 후 유지 관리까지 열악한 근무조건에서 성실히 수행하여 대한민국 건설업의 위상을 높였다
3)인도 고속도로현장 기간: 2000. 10. - 2002. 12 공종: 도로/교량 담당업무: 공사부장 인도의 서부지역인 뭄바이 북쪽에 연장 32km의 고속도로 건설에 참여하여서 인도인의 배타적인 환경 속에서도 공사를 무사히 진행시킬 수 있었다. |
공 적 내 용 |
2.국내 공공토목공사 참여 1)부천 중동택지조성공사 기간: 1990. 11 - 1991. 10 공종: 단지조성 담당업무: 공무과장 신도시 건설사업의 일환인 부천의 중동 단지조성공사에 공무과장으로 참여하여 주택 200만호 건설이라는 국가 정책의 수행에 기여하였다.
2)경부고속도로 건설공사 기간: 1991. 10 - 1993. 08 공종: 고속도로 확장 담당업무: 공무과장 기존의 고속도로가 용량 부족으로 이를 확장하는 공사에 공무 책임자로 참여하여 공기 3개월 단축시킨 변형된 차선 전환공법을 채택하였다.
3)서울지하철 7, 6호선 건설공사 기간: 1993. 08 - 1997. 12. 31 공종: 철도/ 터널 담당 업무: 공사 차장 서울시내의 주요 지하철인 6호선의 용마산역 구간과 7호선의 석계역 구간의 건설공사에 공무/공사차장으로 참여하여 돌관공사로 수행하여 이를 완공시켰다.
4)장흥-광양 고속도로 제 10호선 기간: 2008. 03 - 2009. 01 공종: 고속도로/교량 및 터널 담당 업무: 공정 관리 현재 진행 중인 전라남도 장흥에서 광양을 연결하는 신설고속도로의 제9공구 구간에 참여하여 민원 문제의 해결에 주력하여 공정 진행을 촉진시켰다.
3.환경 분야 참여
1)한강수계관거정비공사 기간: 2003. 01 - 2004. 01. 31 공종: 수처리/ 하수관거 담당업무: 합사운영 및 영업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발주된 한강수계에 하수관거공사를 위한 턴키 설계에 참여하여 GS건설이 남양주 구간을 수주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2)보성하수관거 정비공사 기간: 2004. 07 - 2008. 02 공종: 수처리/ 하수관거 담당: 현장소장 전라남도 보성군 일원에 하수관거를 정비하는 건설 현장의 소장으로 참여하여 주워진 공기 내에 성공적으로 준공을 시켜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 또한 적정한 공법의 채택으로 설계 변경하여 공사비도 절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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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적 내 용 |
B. 중소기업의 육성 대형 건설회사에서 금년 1월부터 2등급 건설사인 (주)한양주택에서 일하게 되었다. 회사의 규모가 작어서 처음에는 참여를 망설였지만 작은 회사를 키워서 1등급 회사로 만들어서 많은 건설의 후배들이 좋은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결심하였다.(일간지 건설경제 2월 25일자 20면 “작은 게 즐겁다 크는 게 신난다! 참조) 토목사업본부의 임원으로 일하면 주로 수주 영업 분야에서 일하면서 민간공사 위주의 한양주택을 공공공사 위주로 방향을 바꾸면서 지난 10개월간 실적으로, 1) 용두 동면 도로건설공사 발주처: 대전지방 국토관리청 공사비: 259억 원
2) 동서간서 도로 개설공사 발주처: 대전지방 국토관리청 공사비: 134억 원
3) 경인 아라뱃길사업 제 5공구 발주처: 한국수자원공사 공사비: 1,487억 원 (지분 5%)
4) 광교 에듀타운 A13,14,15 블록 건설공사 발주처: 경기도시공사 공사비: ,2390억 원 (지분 5%)
5) 평택 종합운동장 디자인 개선사업 발주처: 경기도 평택시 공사비: 85억 원
또한 민간공사에서도 영업을 활발히 하여 경기도 광교택지에 214세대의 아파트 분양에 22대 1의 청약률을 기록하면서 성공리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토목 건축공사 도급 순위도 작년에 333위에서 금년도에는 292위로 상승하였고, 2년 내에 1등급 진입을 목표로 직원들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토목사업본부장으로서 현장 소장회의의 시행과 PMS 시스템 등 선진 공사 관리 기법을 도입하여 시공 중인 건설현장을 관리하고 있다.
최고경영자와 주기적인 대화를 통하여 회사의 비전과 전략 수립에 대하여 의견을 개진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존 직원들의 2류 의식을 타파하고 1등급 건설사의 직원으로 만들기 위하여 이들과 정기적인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으며 직장의 상사로서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부하직원들의 복지 향상과 근무조건의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익의 사회 환원으로 불우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을 경기도에 전달하였다 |
공 적 내 용 |
C. 다양한 사회활동 1.언론 기고 건설인 으로 건설에 관련된 글들을 정기 간행물에 기고하였다. 일간지인 건설경제와 월간지인 건설기술인 협회지 등에 주기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였는데, 1)일간지 건설경제 2008년 10월 10일 너른 마당에 “외국인 근로자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2008년 12월 8일 독자기고에 “민원 없는 현장에서 일하고 싶다” 2009년 2월 25일 the builders "작은 게 즐겁다“ 2)월간지 건설기술인 2007년 9,10월호 “건설 분쟁 해결을 위한 일본사례” 2007년 11,12월호 “대한민국 이공계는 공돌이를 버려라”
2.블로그 운영 인터넷 포털 다움(Daum)에 건설 관련 개인 블러그를 운영하고 있다. 주소: http://blog.daum.net/kackanjae 블러그 명 “각한재 가는 길에”으로 주요 카테고리로서, 1) 매스컴의 나----------매스컴에 실린 글에 관한 방 2) 건설 산업에 일하며----건설인 으로 일하며 느낀 소회를 남긴 방 3) 토목공법의 소개------토목현장에서 주로 쓰이는 공법을 소개하는 방 4) 4대강 사업에 대하여---4대강 사업에 관한 방 등
일평균 200명 내외의 방문자가 있으며, 누적 방문자는 2009년 10월 말 현재 10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파워 블로거로서 인터넷 여론을 주도하고 있다.
3.신기술 심위위원 활동 건설 신기술의 개발에 관심이 많아서 이의 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으로, 1)한국건설기술평가원 신기술 심위위원 2)한국환경자원공사 설계자문위원 3)한국신기술협회 기술심위위원 4)한국토지공사 최저가 심의위원 등이 있다.
3.강의 및 연구 활동 1995년에 천안대학교의 토목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토목시공학을 1년간 강의하였다. 또한 지금은 환경공학을 연구하기 위하여 강원대학교 환경공학과 박사 과정을 등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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