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굴토감리 4주차에 들어서자
PS Beam 공법이 적용되기 시작한다.
가시설공에서 지보재를 절감하기 위한
본 공법에 대한 설명을 올립니다.
굴착과 동시에 토류판이 설치되고
코너 부분에는 사보강재로 보강하지만
용인에 있는 빔 제작공장에 방문하여 공장검수를 한다
인장강선 쌤플
작용하는 토압을 측정할 로드 셀
강선을 인장하는 모습
인장 후에 로드 셀이 장치된 모습
공장 부지 전경
강선의 한 쪽 끝단.
다른 쪽 끝단에서 강선을 인장한다.
유압 젝
인장작업
현장에 피에스 빕을 반입하여 설치함.
로드 셀의 계측기를 설치하는 모습
로드셀 계측을 통하여 작용하는 토압을 추정한다.
토류벽에 작용하는 토압을 상쇄하기 위하여
미리 강선을 인장하여 인장력을 도입하는 공법으로
재래식 버팀보 기시설공법에 비하여
중앙파일과 버팀보를 생략하기에 작업공간확보가
용이한 방법이다.
'인생 1막 한국 > 건설인의 길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남권신공항같은 대형국책공사에 적합한 발주방식은? (0) | 2012.11.09 |
---|---|
굴토감리 4주차---굴착공사의 진행 (0) | 2012.11.07 |
굴토감리 3주차에----LW공법과 캡빔(Cap Beam)공사 (0) | 2012.11.01 |
시민감시단으로 턴키 심의에 참여를 하고 (0) | 2012.10.31 |
굴토감리 2주차---LW공법 (0) | 2012.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