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1막 한국/도시에서 삶

학군단 병영훈련사진

인해촌장 엄재석 2009. 2. 4. 07:50

나의 대학시절에  학군단 훈련을

대구에 있는 50사단에서 받았다.

동국대와 아주대 ROTC 1년차들이 함께..

그 때 같은 구대원들과 찍었던 사진이다.

동기생 카페 사이트에서 복사하였는데.

그 때의 사진을 보니 얼마나 반가운지.......

두번째 줄 왼쪽에서 5번째가 바로 나이다.

이제보니 귀엽기가 그지 없네...까막머리에다

저런 시절이 있었다니.....앳되기까지 한 저 얼굴들

대구의 8월 더위 속에 땀흘리며 훈련받던

그 시절로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이제 만나면 모두 초로의 얼굴들이지만

그 때의 사진을 보니 어린 애들이다.

아! 그리워라

학군단 1년차 병영훈련을 한

와룡산 기슭의 보병 50사단의 그 얼굴들

 

한장의 사진이 이 아침을 행복하게 한다 

그리고 30년 후의 나의 2세들....

큰 애는 내가 훈련을 간 나이보다 더 많고

작은 애는 후보생 그 때랑 비슷한 또래에다

막내 아들도 군대갈 때가 다가온다. 

아! 무상한 세월이여....

 

그리고 지금의 나.